공무원

보건진료직공무원 시험 일정 대비! / 전공과목 시험 준비 방법 공유!

tty01 2023. 11. 8. 14:32
728x90
반응형
SMALL

 

보건진료직공무원 시험 일정 대비! / 전공과목 시험 준비 방법 공유!

 

<전공 과목>

타사 프리패스가 있었지만, 전공 강사님들의 강의 스타일이 저랑은 맞지 않아 대방고시 프리패스 강의를 끊었습니다.

프리패스는 2022년 10월쯤 끊어놨지만,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면서 준비를 하다보니, 하루에 공부할 수 잇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막상 2022년 말까지는 전공 과목에 제대로 손도 못 대고 있던 상황이였습니다.

 

공통 과목을 어느 정도 공부를 한 후에 2023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전공 과목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공중보건 안진아선생님이 있는 대방고시 강의를 들었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고 보니 이론 강의가 생각보다 너무 많더라고요. 

 

 

공중보건은 기본 + 심화 약 90강, 지역사회는 기초 + 기본 + 심화 약 120강 정도 돼서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강의를 듣고, 기출 회독을 줄일지, 강의를 버리고 기출을 최대한 많이 돌릴지 선택해야 했습니다. 고민 끝에 전공은 기출만 열심히 돌려도 80점은 먹고 들어간다는 심정으로 남은 시간 동안 기출을 열심히 돌렸고, 이론 강의는 역학 파트 같이 이해가 필요한 부분만 발췌를 해서 수강을 했습니다. (안진아 선생님의 역학 파트 강의가 좋았습니다. 선생님도 역학 파트에 자신 잇어 하셨고, 실제로도 이해가 쏙쏙 돼서 좋았어요.) 기출 강의는 따로 듣지 않았고, 대신 아는 문제라도 해설은 무조건 정독을 했습니다. 전체 문제 4회독 후에 마지막 5번째  회독 때는 한 번이라도 틀렸던 문제만 골라서 풀었습니다.

 

저는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문제풀이를 통해서 이론을 공부하는 방법을 선택했지만 강의 들을 여유가 있으시다면, 이론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문제를 풀고 해설을 통해 공부를 하다 보면 이론들이 카테고리화가 잘 되지 않고, 중구난방으로 머릿속에 떠다니는 느낌이 종종 들더라고요. 다행히 저는 전에 공부를 했던 경험이 있어서 어느 정도 틀이 머릿소에 남아 있기도 했고, 또 공중보건, 지역사회 기출문제집 둘 다 문제 앞부분에 해당 이론에 대한 간략한 정리가 되어 있어서 금방 적응하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 문제를 풀고, 해설 읽고 한 문제를 풀고 해설 읽고 하는 스타일인데, 이렇게 공부하기에 좋았습니다. 안진아 선생님 기출 문제집은 문제책 따로 해설집 따로여서 저 같은 스타일로 공부하기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기출 회독을 하면서 5월쯤에는 마무리용으로 공중보건 파이널 특강과 지역사회간호 알약 특강을 수강했습니다. 시험 직전 요약강의인 만큼 전체가 최빈출 내용이기 때문에 안심노트와 알약에 있는 내용은 반드시 시험에 나온다고 생각하고 시험 전날까지 달달 외웠습니다.

 

https://gosi.daebanggosi.com/intro/sub_jik_index/jik/105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