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보건직공무원 생물 공부 어떻게 하셨나요?!

tty01 2023. 11. 16. 15:24
728x90
반응형
SMALL

 

보건직공무원 생물 공부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학교 다닐 때, 

생물 2까지 배웠었고.. 워낙 생물을 좋아했었던터라.. 너무 재밌게 공부했던 과목 중 하나였어요!

 

 

 

 

우선, 저는 기본과정만 듣고, 심화는 듣지 못했어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기본 과정 두 번 돌리고, 문제풀기도 너무 시간이 빠듯했어요.

처음에 인강을 선택할 때 엄청 고민을 했었는데, 주변에서 생물 교수님으로 박노광 교수님을 정말 많이 추천해주셨어요.

다들 이렇게 추천해주고, 이야기를 해주는데는 이유가 있겠지 했는데.. 역시나!! 

정말 작은 부분들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알려주시고 이해가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왜 다들 그리 추천을 해주셨는지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정말 생물 과목을 준비하면서 가장 난해하고 어려웠던게 유전이였는데, 너무 쉽게 잘 알려주셔서 .. 이해가 쏙쏙! 됩니다.

시간이 많이 부족했기에 심화는 듣지 못햇지만, 기본 과정 2회독 하고, 문제풀이도 2회독 했어요.

 

그리고 심화는 이론을 조금씩 독학을 하긴 했지만ㅠㅠ 정말 전체 다 보기에는 역부족이였어요. ㅠㅠ

그래서 절반정도 보고 간 것 같아요.. 

그래도 기본이론라도 확실히 끝내야겠다는 생각으로 엄청 집중하면서 인강들었어요.

 

 

https://gosi.daebanggosi.com/evt/dbgosi/pc/event_biology.php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