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증

위생사 국가고시 실제 시험 후기 공유합니다!

tty01 2023. 11. 13. 15:17
728x90
반응형
SMALL

위생사 국가고시 실제 시험 후기 공유합니다!

하재남 선생님 강의로 공부를 했습니다.

한 권으로 압축 된 강의로 공부를 했는데..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면, 제가 조금만 더 일찍 시작했으면 좋았을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조금 일찍 필기 따로, 실기 따로 공부를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특히, 식품위생학은 강의를 하시면서 중간에 영어로 나와도 읽을 줄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시험을 보고 나서야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떠듬떠듬이라도 읽을 수 있었던 것은 그래도 조금 괜찮았어요.

문제는 식품위생학이 아닌 식품미생물학에서 약간은 힘들 게 풀어 나갔습니다.

 

조금 더 일찍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았을텐데, 시험을 풀면서 계속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히 교재와 강의에서 본 기억은 있는데, 머릿속에서 잘 떠오르지 않아 힘들었네요. ㅎㅎ

 

혹시라도 위생사 국가고시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조금 먼저 시작하세요.

필기 & 실기를 따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해요.

 

 

 

 

전체적으로 시험을 평가하면, 1교시는 비교적 쉬운 편이엿습니다.

2교시 공중보건(쉬웠습니다.) 식품위생학(공황장애 발생..) 힘들게 풀었어요.

3교시 실기는 작년대비 많이 쉬웠다고 합니다.

(작년에 실기 떨어지셨던 분이, 실기는 확실히 잘 봤다고 합니다.)

 

저는 시험 준비를 너무 짧게 했기 때문에 객관성이 조금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생각이셨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결론으로 말씀드리면, 필기 따로, 실기 따로 하는 것이 무조건 낫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

.

.

https://pass.daebanggosi.com/evt/dbgosi/pc/jik_sanitary.php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