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식품위생직공무원 식품위생학 공부법 - 기본개념 강의, 심화 강의, 문제풀이 강의, 모의고사 강의..

tty01 2023. 11. 22. 13:34
728x90
반응형
SMALL

 

식품위생직공무원 식품위생학 공부법 - 기본개념 강의, 심화 강의, 문제풀이 강의, 모의고사 강의..

 

▶ 기본 개념 강의 - 7월, 8월, 9월, 10월

: 현장 강의왕 인강을 병행하면서 공부를 했어요.

공부했던 거라 기억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22년도 시험 때, 급하게 외운 내용들이 많아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1회독 때는 외우려는 부담감 없이 장미 쌤 수업을 이야기 듣는 것 처럼 편하게 들으면서 정리를 했어요. 1단원은 조금 패스를 해두고, 주요 단원인 2, 3, 4, 5단원을 중심으로 인강을 다시 들으며 정리를 했습니다. 

 

단권화 노트는 따로 만들지 않았고, 

장미쌤 책에 필기를 하면서 정리를 했어요.

처음에는 외워질까 의문이 들어도 장미쌤 커리큘럼대로 따라 가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집니다~ 

기본 개념 강의 때부터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11월, 12월에 개념 강의 복습을 하면서 시중교재(지구문화, KNOU) 책을 읽으면서 장미 쌤 개념, 책에 필요한 내용들을 추가하며 공부를 했습니다.

+ 저는 이때부터 장미쌤 파이널 강의 자료와 파이널 강의를 활용하여 파이널 자료에 개념 책에 써둔 내용이나 꼭 외워야 할 중요한 내용을 다시 쓰면서 정리를 했어요. 파이널 강의로 방 청소할 때나 다른 걸 할 때 틀어두고 계속 들었어요. 한 강의당 5번 이상은 들은 거 같아요. 정말 자연스럽게 스며들면서 외워져요.

 

▶ 심화 강의 - 1월, 2월: 

인강으로 수강하였습니다. 

11월 12월에 현장 강의로 찍어두신 내용을 1월에 인강으로 들었어요.

인강으로 들은 이유는 전년도에 심화 강의가 너무 도움이 돼서 아껴뒀다가 어느 정도 외운 후에 책을 안 보고 빈캉을 채우고 싶었어요.. 하지만, 책을 보면서 채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문제 풀기 전에 개념 정리용으로 좋았습니다. 또 쌤이 추가로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내용도 많기 때문에 심화 강의는 꼭 들으세요!

 

▶ 문제풀이 강의 - 1월, 2월: 

인강으로 수강을 하였습니다.

1월, 2월에는 <개념 책보면서 내용 정리 → 심화 자료 빈칸 채운 후에 인강 듣기 → 문제풀이 책 풀기 > 을 월, 화, 목요일에 각각 공부하였고, 토요일에는 틀린 부분만 인강으로 들었습니다. 문제를 풀 때는 그냥 풀지 않고 메모칸에 다른 암기할 내용들을 쓰면서 개념을 떠올렸고, 틀린 것을 고르는 문제는 맞는 지문으로 다시 바꾸거나 해설을 써두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강의는 시간이 부족해서 다 듣지 못 했고,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 위주로 찾아서 들었어요. 기출 및 보충문제는 꼭 들었습니다. 기출 보충문제는 잘 정리해두고 시험 전 날에도 봤어요.

 

▶ 모의고사 강의 - 3월 : 

6회까지 시간 맞춰서 풀고 인강까지 들었어요.

문풀책은 몇 번 반복해서 외워진 문제도 많은데 모의고사 문제는 새로운 문제라 새롭게 정리하는 느낌으로 풀었어요. 모의고사 문제는 어렵지만 오히려 어렵게 공부를 해뒀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서 문제가 쉽게 풀렸던 것 같아요. 문제 풀고 쌤 해설 강의를 들으면서 정리했습니다. 보충 자료까지 잘 정리해 주셔서 한 번 더 중요 내용을 외울 수 있었어요.

 

▶ 식품위생 공부: 파이널 자료를 활용하여 공부하는 게 가장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개념 책, 심화 자료, 문풀 교재, 모의고사에서 안 외워지거나 익숙해져야 하는 문장을 추가로 써두고 시험 전까지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시험장에도 가져갔고요! 파이널 강의 정말 좋아요. 쌤이 쭉 읽어주시는 걸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외워졌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