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무원

군무원 군사정보 직렬 - 시험 후기 알려드립니다.

tty01 2023. 11. 24. 16:48
728x90
반응형
SMALL

군무원 군사정보 직렬 - 시험 후기 알려드립니다.

 

[국어]

문정호 교수님께서 자료, 문제 등 아김없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도 귀에 쏙쏙 박혀 강의가 더 머릿속으로 잘 들어왔던 거 같습니다.

한자와 사자성어의 경우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매일 아주 조금씩이라도 한자와 사자성어를 암기하면서 머리 속에 차곡차곡 쌓는다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을 앞둔 시점에서 벼락치기로 한자, 사자성어를 공부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문학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비문학의 경우 독해와 문제 푸는 스킬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하루아침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시중에 공무원 대비 비문학 교재는 아주 많으니 일찍 구입하셔서 하루에 조금식이라도 꾸준히 푸신다면, 시험 100일 정도를 앞두고는 빠르고 정확하게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본인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늦지 않게 미리미리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문학은 어느 정도 배경지식, 그리고 문제 설의 퀄리티가 중요합니다. 문정호 강사님의 문학 강의로 도움을 많이 받았으니, 하이클래스군무원 수강생이라면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정보학]

김흥수 교수님께서 전쳊거으로 틀을 잡아주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나중에는 문제 자료들을 아낌없이 주셔서 큰 걱정없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국가정보학 김흥수 강사님은 본인이 집필하신 교재에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국가정보학 이론서 개념들을 비교 정리해 놓으셨기 때문에 난립하는 개념들에 대해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교재들을 사서 풀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으나, 결국 시간에 쫓겨 제대로 읽지도 못한다면 결국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 하이클래스 교재, 그리고 인강으로 마음 편하게 공부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보사회론]

정보사회론은 정말 공부하기 힘든 과목이였습니다.

무엇보다 정해진 범위란 게 없기 때문에 이동훈 교수님을 믿고 커리큘럼대로 이어나갔습니다. 교재와 문제를 토대로 여러 번 듣고 보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꾸준히 IT 관련 최신 정보 및 시사를 공부하셔야 합니다.

해당 기술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새로운 용어, 그리고 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말 그대로 '숙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군사정보직 필기 시험을 이미 쳐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보사회론 과목을 풀면서 생전 처음 듣는 개념을 선지에서 마주하게 될 때의 공포는 어마어마합니다. 이러한 일을 최대한 미연에 방지하고자 넓고 얕게 공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