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무원

군무원 단기합격! / 공부기간 2개월 - 최종합격한 합격생 후기!!

tty01 2023. 11. 30. 15:25
728x90
반응형
SMALL

군무원 단기합격! / 공부기간 2개월 - 최종합격한 합격생 후기!!

 

군무원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입니다.

저는 9급 군무원 통신 직렬에 합격한 합격생입니다.

지원을 하기 전에는 저는 통신병으로 군 복무를 했던 경험이 있었고,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보면서 통신직 군무원을 직업으로 삼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군 전역 후 본격적으로 통신 직렬에 응시할 수 있는 군무원을 다시금 고민하다가 통신 직렬을 준비할 수 있는 학원 '하이클래스군무원'을 선택하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준비할 때 기사 자격증를 갖고 있었습니다.

 

 

 

'국어' 전체적으로 수능형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국어의 경우에는 문법에 집중을 했고, 한자를 버린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제가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았기 때문에 틈틈이 한자 공부를 했고, 우선 순위에서는 뒷 편으로 두고 공부를 했습니다. 국어 과목에서 점수를 더 높이고 싶은 수험생들은 아무래도 문학 과목에 집중도를 놓고 공부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단기간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국어 과목이 시간을 많이 잡아 먹을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성적을 높이기 위해서는 국어 보다는 전공에 더 힘을 주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공학' 학원에 좋은 점이라고 하면 시험 출제 경향과 유형을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전년도 시험 문제를 파악하는 과정을 무척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하이클래스에서는 교수님이 그 점을 강조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문제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었고, 이론에 치중하면서 회로 문제를 푸는데 많이 집중하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험을 보면 기본적인 부분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기본 이론에 매진을 하여 공부하는 방향을 잡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통신공학' 제가 보기에는 전체적인 난이도는 통신관련 기사 문제랑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이론이 중요한 것 같아, 강의를 들을 때 이론 부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자 노력을 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시험을 준비하시면 분명히 결과는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함께 말해 달라는 질문으로 면접이 시작됩니다.

전공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통신병으로서 바라본 통신직 군무원은 어땠는지, 병사나 군 간부에 비해서 군무원의 숫자가 적어서 고립이 될 수도 있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대처를 할 것인지.. 통신선로에 R. L. G. C로 구성돼있다. 전파는 선로를 통해 움직이게 되는데, 전파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성분은 무엇인지.. 그 외 꼬리 질문들이 이어졌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짧게 해달라는 말과 함께 면접을 끝냈습니다.

 

https://army.daebanggosi.com/evt/hiclass/pc/army_jik_detail_electron.php

728x90
반응형
LIST